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난 Europe 여행/이탈리아

베로나의 두오모 Duomo

 

두오모  Duomo

 

1139년에 건축이 시작되었다는 베로나의 대표적인 성당

로마극장이나 아티제 강변에서 높게 솟은 종탑이 눈에 잘 띄어

찾아가는데 별 어려움은 없지만

막상 가까이 다가가니 골목이 매우 좁고

성당 앞 광장도 넓지 않아 성당의 전경을 담아 내기도 몹시 힘들다.

 

 

 

 

두오모의 정면으로 연결되는 골목에서는

종탑만이 높게 보인다.

 

 

 

로마극장에서 내려다 본 모습

 

 

아티제 강 반대편에서 바라 본 모습

 

 

아티제 강을 사이에 두고 반대편에 있는 S. Giorgio

 

 

두오모로 가는 도중에

강변의 한적한 벤취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강변의 이 청춘남녀가 눈에 들어온다.

꽤 오랜시간이었던 것 같은데

지나가던 여인이 지나쳤다가 몇번을 뒤돌아 본다.

서양인들에게는 익숙한 일들 일텐데.....

 

파리의 에텔탑에 오를 때

엘리베이터를 타기위해 줄을 서서 한참을 기다리는데

바로 앞의 연인이 수시로 틈만 나면 키스를 하는 통에

바로 뒤에서 기다리던 내가 괜히 민망하고 쑥스러운 기분이 들었었다.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인데도 기분이 묘했던 것은

평범한 차림이 아닌 남자는 꼭 우리의 제비같은 말쑥한 차림에

여자의 나이가 장난이 아니다.

그냥 보면 엄마와 아들이라고 하는 게 나을 정도로...

이 여자 글쎄 젊은이를 한시도 가만 놔두질 않는다.

입술 치료하러 병원에라도 갔을거다.

 

그런 서양인들인데 몇번씩이나 돌아 볼 이유가 있었나?

순진해서인가, 호기심이 너무 많은 탓이었을까...

 

이 젊은 청춘들이 볼 일?을 모두 마친 후

내가 있는 벤취 옆으로 오는데....

 

여자는 없었다.

 

 

 

 

 

'나홀로 떠난 Europe 여행 > 이탈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니스 2  (0) 2007.08.29
베니스 1  (0) 2007.08.29
아레나 주변 브라 광장  (0) 2007.08.24
줄리엣의 집  (0) 2007.08.24
베로나의 에르베 광장  (0) 2007.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