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보고 싶은 곳들/다른나라

타히티 - 보라보라 섬

남태평양의 진주-타히티
남태평양의 섬나라 타히티. 정확한 국가 이름은 프랜치 폴리네시아다. 118개의 섬들이 러시아를 제외한 유럽 전체 넓이에 맞먹는 바다 위에 흩뿌려져 있다.  보라보라(Bora Bora)섬. ‘남태평양의 진주’로 불리는 이 섬은 이름만큼이나 아름답다.
 
산호초와 모투
타히티의 대부분 섬들과 마찬가지로 보라보라섬도 산호초와 ‘모투(motu)’라고 불리는 작은 섬들이 둥글게 감싸고 있다. 파도는 저 멀리 산호초에서 스스로 부서지는 것처럼 보인다. 때문에 모투 안쪽 바다는 항상 잔잔하다.
 
방갈로
대부분 숙소는 에메랄드 바다 빛이 비치는 해변가에 있다. 특히 바다 위에 떠있는 ‘오버워터 방갈로’는 유리 바닥을 통해 바다 밑까지 훤히 볼 수 있다.
 
라군(Lagoon)
보라보라 섬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라군(Lagoon)으로 유명한데 라군이란 섬과 섬 주변의 수심 10여m 전후의 바다, 그리고 수심 200~300m로 직강하(直降下)하는 지역으로 이루어진 곳을 말한다.
 
 
타히티-고갱
타히티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후기인상파의 거장 고갱이다. 오히려 타히티가 고갱을 통해 유명해졌을 정도다. 고갱은 타히티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여생을 타히티에서 보내며 수많은 명작을 남겼다. 타히티섬 파페테에는 고갱 기념관이 있다. 고갱의 진품 그림은 볼 수 없지만 복제품과 고갱의 생애를 소개한 패널이 전시돼 있다.
 
여행수첩
●항공편 : 한국에서 직항은 없다. 에어 타이티누이 항공이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일요일, 화요일 주 2회 직항 노선을 운영한다.
●기후 : 보통 우기(11월 중순~3월 중순), 건기(4월 중순~10월 중순)로 나뉘며 평균기온은 섭씨 25도 전후.
●통화 : 프렌치 퍼시픽 프랑이 공식 통화단위. 하지만 식당과 마켓에서 달러와 유로가 통용되며, 신용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
●기타 :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며, 한국과 같이 전압은 220V로 전자제품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 한국보다 19시간이 늦다.
●여행상품 : 항공료·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절대 유리. 

 
 ◈ 액티비티 (Activities)
세계에서도 굴지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보라보라섬의 라군은 마린스포츠의 천국이다. 수많은 색깔의 열대어의 무리가 사는 산호초에서의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윈드서핑, 수상스키,
마린제트, 라군 크루즈, 모토로 불리우는 무인도로의 피크닉, 스릴 넘치는 상어먹이주기, 「라구나리움」으로 불리우는 자연수족관으로의 익스커션등 액티비티의 종류도 풍부하다.
4륜구동의 지프로 보로보라의 산들을 둘러볼 수 있는 사파리투어나 헬리콥터로 보라보라섬 전체를 전망하는 것이 있다. 이것들의 투어와 액티비티는 각 호텔의 액티비티데스크에서 예약할 수가 있다.
 ◈ 라군 익스커션 ( Lagoon Excursion )

보라보라섬의 아름다움은 세계에서도 유명하며, 시시각각 보여지는 千變萬化의 모습에 매료되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엔진이 붙은 아우토리거 카누로 이루어지는 보라보라섬 일주는 통상, 스노클링, 무인도와 산호초에서의 산책이 포함되어 있어, 스노클링셋트를 끼고 천연의 수족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샤크 피딩(상어에게 먹이주기)는 보라보라섬 일주투어의 대부분 포함되어 있으며, 수 많은 상어들이 스태프가 주는 물고기를 서로 빼앗으려는 장면을 바다속의 가까운 곳에서 보는 스릴넘치는 투어는 보라보라에서도 인기있는 것중 하나이다.
 ◈ 라루나리움 ( Lagonarium )

카누를 타고 라군을 둘러보는 크루즈로 상어에게 먹이를 주고본섬을 둘러싸고 있는 산호에 새롭게 설치된 「자연수족관」에서 자연그대로의 환경에서 헤엄치는 바다거북과 각종 열대어들, 얌전한 상어들을 보거나, 바깥바다쪽의 리프를 산책할 수 있다.
같 따온 야자수 쥬스로 목을 적시는 반나절코스, 바비큐런치가 있는 하루코스가 있다.
  사진 모음


'가보고 싶은 곳들 > 다른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타  (0) 2008.01.29
티벳  (0) 2008.01.29
인도의 카주라호(Khajuraho)  (0) 2008.01.29
소림사 무공 뽐내기  (0) 2008.01.29
기암괴석 땅밑 미로도시  (0) 2008.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