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나라 둘러보기/강원도

강릉의 유명한 먹거리를 찾아서~

 

 

 

으로의 여행을 계획하면서 아내가 강릉에 가면 꼭 맛봐야겠다는 것이

세 가지가 있었다.

 

초당두부감자 옹심이 그리고 박이추 커피~

 

 

전날부터 오늘의 식사를 위해서 검색을 하던 아내가 울상이다.

 

강릉의 유명한 순두부 맛집이 오늘 휴일이라나~~

 

 

그런데 호텔을 나서서 5분 거리도 안되는 바로 맞은편에

순두부 전문음식점들이 밀집되어 있는 마을이 있었다.

 

꿩 대신 닭인가~~?

 

그래 맛집이 별 건가~

그래봐야 순두부에 불과한 걸~~ㅎ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순두부 음식점들 중에서 주차하기 좋고

 

외관이 번듯해 보이는 곳을 택해서 들어갔다.

 

 

 

 

 

 

 

 

 

이른 시간인데도 손님이 제법 많다.

 

 

나는 얼큰한 순두부로~

 

 

 

 

 

 

 

 

 

아내는 깔끔한 맛의 순두부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순두부가 제법 감칠나고 맛있었다.

 

 

 

 

 

 

 

 

 

제 어디로 가실려우~~?

 

 

아침 식사를 마쳤으니 커피를 마시러 가잔다.

 

벼르고 별렀던 박이추 커피 맛 보러~~^^*

 

 

 

 

 

 

 

 

 

경포호수 옆을 지나는 길이다.

 

 

오른쪽에 호텔이 보이는데 이 호텔이 이번 여행의 단초가 됐다.

 

싱가포르 여행의 즐거운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에

강릉에도 마리나 베이 샌즈 외관이 비슷한 호텔이 있다는 말을 들었고

 

그 궁금증이 이어져 이전 여행으로까지 이어졌는데

정작 이 호텔을 찾지는 않았다.

 

검색해 본 결과 우리와 맞지 않을 것 같아서~~ㅎ

 

 

경포호수를 지나서 강릉 시가지를 벗어나는 길이다.

 

 

 

 

 

 

 

 

 

해변을 따라서 이어지는 울창한 송림이 운치있다.

 

 

소나무들 사이로 난 길을 달리며 잠시 드라이브 기분을 느껴 본다.

 

 

 

 

 

 

 

 

 

잠시 후에 도착한 곳~

 

 

우리의 목적지인 박이추 커피공장이다.

 

 

 

 

 

 

 

 

 

안으로 들어서니 잠시 기다리라고 한다.

 

 

어제 이곳을 다녀갔다는 아내 친구분이 20여 분을 대기한 후에

좌석으로 안내되었다고 하는데 우리도 그만큼 기다려야 되는가보다.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는 모양새다~~^^*

 

 

 

 

 

 

 

 

 

잠시 기다리는 동안에 1층을 구경했다.

 

 

 

 

 

 

 

 

 

무대가 있고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 이곳에서

 

강연도 하고 커피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지나보다.

 

 

 

 

 

 

 

 

 

오래된 커피 기계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전시물을 둘러보는 사이에 2층 커피숍으로 올라가라는 안내 방송이 들려온다.

 

 

 

 

 

 

 

 

 

창가 좌석으로 안내되었는데

 

럽쇼~~?  빈좌석이 꽤 많다.

 

 

커피 주문을 받으러 온 친구에게 물어 보았다.

 

이렇게 빈좌석이 많은 데 왜 기다리고 했는지~

 

많은 손님들이 나가신 후 좌석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했고

그래서 기다리게 했다고 한다.

 

 

그래~ 믿기로 하자.

 

우리가 이곳에 도착한 뒤로 많은 손님이 빠져 나가는 걸 보지 못했지만

액면 그대로 믿어 보기로 하자.

 

다만 유명세를 빌미로 업소측의 편의만 우선시하는 행태가 아니길 바라며~

 

 

간혹 유명하다는 이유만으로 고객의 편의와 서비스는 등한시하고

 

본인들의 편리만을 고집하는 곳을 종종 보아온 탓에~~ㅠ

 

 

 

 

 

 

 

 

 

주문한 커피가 나오기 전에 잠시 베란다로 나가봤다.

 

 

송림 사이로 나있는 목재 다리가 보이고 그 너머로는 푸른 바다도 보인다.

 

커피를 마시고 한번 돌아봐야지~~^^*

 

 

 

 

 

 

 

 

 

주차장엔 그 사이에 차량이 조금 늘어났다.

 

 

빵과 쥬스도 주문하셨나보다~

 

 

 

 

 

 

 

 

 

그리고 드디어 등장한 오늘의 주인공~

 

박이추 커피다.

 

 

커피 맛~~?

 

괜찮았다.

 

아니 솔직히 나는 아직도 커피의 풍미를 정확히 모른다는 편이 나을지도 모른다.

 

 

가 원두커피를 즐겨 마시기 시작한 것은 에티오피아 여행을 마친 이후다.

 

공항에서 조차 커피 전문점 보다는 커피를 직접 볶고 갈고 해서 만들어 주는 커피 세레모니에서

맛 본 커피는 이전에 가끔식 접했던 원두커피와는 사뭇 다른 부드러움과 향긋함이 느껴졌는데

 

정확히 말하면 이런 커피 세레모니에서 한 두번 맛 봤을 때가 아니라

여행 기념으로 사가지고 온 커피를 마셔 본 후라고 할 수 있다. 

 

싱싱한 원두를 잘 로스팅하면 이런 깊은 맛이 느껴지는구나 느낌을 받은 후에~

 

게다가 내가 원두커피를 마시게 된 보다 결정적인 이유는

병원 검진 때마다 거론되는 고지혈증 때문이기도 하다.

 

시도때도 없이 마셔대는 일회용 커피 속의 그 많은 크림과 설탕의 섭취량을 조금이나마 줄여 볼려고~~ㅎ

 

 

 

 

 

 

 

 

 

빵이 무척 맛있었다.

 

커피 맛 보다도 구수하고 달콤한 빵 맛이 더 기억에 남았다.

 

 

 

 

 

 

 

 

 

커피도 마셨으니 이제 바닷가로 가보자~

 

 

 

 

 

 

 

 

 

덤불 너머로 백사장과 푸른 바다가 보이는데 해변을 따라 늘어선 철책도 함께 눈에 들어온다.

 

 

그래서 바닷가로 가보는 것은 포기하고~~ㅎ

 

 

 

 

 

 

 

 

 

이제 나오시는 겁니까~~?

 

 

 

 

 

 

 

 

 

갈대밭이라고 무척 좋아하신다.

 

내가 보기엔 그저 잡목이 자라는 풀밭 같구먼~ㅎㅎ

 

 

옥외 테이블에서 잠시 쉬었다가 길을 나선다.

 

 

 

 

 

 

 

 

 

작은 바위섬이 보이는 해변 마을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했다.

 

 

 

 

 

 

 

 

 

드라마에도 나온 곳이라는데 드라마를 본 적이 있어야지~~ㅎ

 

 

작은 바위섬으로 가보자~

 

 

 

 

 

 

 

 

 

그런데 이 분은 아까부터 바닷속을 헤집고 계신다.

 

 

 

 

 

 

 

 

 

미역을 채취하고 계신다나~

 

 

그런데 넘실거리는 파도가 제법 거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