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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iland 여행/방콕 아유타야

태국 무앙보란 고대도시의 마지막 공간 북쪽 유적들을 돌아보고~

 

무앙보란의 북동쪽 유적들을 살펴보고 입구로 되돌아가는 대신에 북쪽으로 방향을 돌려 입구 쪽으로 향하기로 했다.

 

아직도 더 볼 게 있느냐는 아내의 볼멘 소리를 뒤로 하고~ ㅎ

 

 

대개의 여행자가 1~2시간 머무는 이곳에서 우리는 벌써 4시간을 훌쩍 넘기고 있는 것이다.

 

 

입구에서 티켓팅을 하면서 온라인으로 급하게 사전예약으로 변경을 해서 절약한 금액으로 카트 추가 사용료 3~4시간 정도

 

는 이미 벌어 놓은 상태고, 이는 순전히 아내의 순발력 있고 재치 있는 대처 덕분이었다.

 

그 정도로 해줬으면 만족할 줄도 알아야 하는데 요구사항이 끝도 없단다. 이왕 베풀어 주신 김에 조금만 더 쓰시구려~

 

오늘의 일정은 이 이상 더 특별한 게 없지 않습니까~? ㅎㅎ

 

 

그래서 이어지는 고대도시의 마지막 탐방이다.

 

 

Lan Xang 및 Ho Tri Lan Xang 사원

 

메콩 강 주변 지역 장인의 스타일에 따라 지어졌다는 이 건물은 아름답게 쌓은 지붕과 ​​외벽을 장식하는 옅은 부조가 눈에

 

띄는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물 한가운데 있는 Ho Trai처럼 단일 벽에 새겨진 이 패턴은 Lan Xang 예술이라고 한다.

 

 

 

 

 

 

 

프라 탓 총촘 Phra That Choeng Chum

 

프라 탓 총촘은 Sakon Nakhon Province의 Muang 지구 Wat Phra That Choeng Chum Worawihan 내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이 지역은 4부불의 발자국이 모인 곳으로 유물 명칭의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그 원주민 언어에 따르면 "Phra That Choeng Chum" 건축은 Lan Xang 예술이라고 한다.

 

 

22세기에 접어들면서 이곳 고대도시는 프라 탓 총촘 Phra That Choeng Chum 형태를 재탄생시켰고, 높이 24m, 각변 7.5m

 

의 정방형으로 원래 장소와 같은 비율로 내부에는 전설과 일치하도록 부처님의 발자국이 모셔져 있다고 하며, 지붕에는 부

 

처의 사리를 모시고, Phra That을 둘러싼 유리벽이 있다고 한다.

 

유리벽에는 8마리의 기어오르는 뱀이 사면 입구에서 서로 머리를 마주하고 있는 모습으로 장식되어 있다고 하고~

 

 

 

프라 탓 나라이 쳉 웽  Phra That Narai Cheng Weng 

 

Sakon Nakhon Province의 모델로 지어진 바푸안 시대 크메르 예술의 성이라고 하며 베이스는 라테라이트인데, 성은 힌두

 

교 눈 모양으로 장식된 사암 조각으로 지어졌다고 한다.

 

 

원래는 사당이었지만 나중에 이산 사람들의 신앙 유물로 개조되었고, 전설에 따르면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 곳이라고 한다.

 

 

 

 

 

 

 

프라 탓 방 푸안 Phra That Bang Phuan

 

Nong Khai 지방에서 모델링한 Lan Xang 예술 탑이라고 한다. 

 

 

사각 바닥 기초 연꽃 기반은 Ruan That과 Ruan That이 오목한 모양과 방향으로 아치를 지탱하고, 윗부분은 사각 종 모양과

 

사각 연꽃 모양을 이루고 있으며, Phra That Phang Puan은 치골의 머리에 부처의 유물이 모셔져 있는 곳이라고 한다.

 

 

 

 

 

 

 

Thao Pha Daeng - Nang Ai

 

Nang Ai Kham이 나가 군중으로부터 도망치는 Thao Pha Daeng의 조각품이라고 한다. 

 

 

이 전설은 Nong Han, Mueang Sakon Nakhon과 같은 지역 지리의 역사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야기 속에 숨겨진 전통을 포

 

함하여 다양한 측면의 생활 관습을 보여주는 창작품이라고 한다.

 

 

 

 

 

 

 

보주를 머리에 쓴 부처상도 보인다.

 

 

 

 

 

 

 

 

 

 

 

프라 체디 시 송 락 Phra Chedi Si Song Rak

 

Loei Province의 모델인 이 탑은 아유타야의 프라 마하 차크라팟 왕과 스리사타나 쿠틀란 샹의 프라 차이 셋타티랏 왕이 세

 

운 것이라고 한다. 왕실 관계 발전을 기념하고 왕국 간의 경계를 정하기 위해서~

 

 

 

몬돕입불좌상

 

Uttaradit 지방의 탑을 모델로 한 네모난 형태의 몬탑으로 윗부분이 뾰족하게 되어 있는데, 끝이 뾰족한 지붕 아래의 둥근

 

기둥 내부에는 좌우로 나란히 겹쳐진 부처님의 발자국이 있다고 한다. 

 

 

 

 

 

 

 

더 월드

 

태국 사회의 힌두교 신앙에 따른 신에 대한 믿음을 반영하기 위해 지어진 건축물이라고 하는데~

 

 

내부에는 세 신의 여신과 함께 프라 프롬, 비슈누, 시바와 같은 중요한 신들이 모셔져 있다고 한다. 

 

 

 

테파락 신사 Theparak 신사 

 

 

지역민들의 모토를 반영하여 제작되었다는 이 작은 신사는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믿음으로 지어졌으며, 그래서 그 지역 사

 

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수호하는 신사로 세워졌다고 한다.

 

 

 

 

 

 

 

미처 정비되지 않고 무너져 있는 유적도 보인다.

 

 

유적들 사이에는 수로가 연속적으로 이어져 있다.

 

 

 

 

 

 

 

방라찬마을 기념관

 

Bang Rachan 마을 사람들의 영웅적인 행동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조각품이라고 한다. 

 

 

싱부리 후기 아유타야 시대, 적과 맞서는 것을 상징하는 이 버마 침공 기념비는 공동체를 보호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남성, 여성, 노인, 청년, 어린이, 승려 등 공동체의 영웅적 행위를 기리기 위해 세워졌다고 한다.

 

 

 

무앙보란의 입구가 가까워지자 이미 살펴본 낯익은 유적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프라 프랑 삼 요드 Phra Prang Sam Yot

 

 

프라 푸라바트 몬돕 Mondop Phra Phutthabat

 

 

 

 

 

 

 

산펫 프라삿 궁전 Sanphet Prasat Palace

 

 

 

 

 

 

 

호 프라 께우 Haw Phra Kaew

 

 

 

 

 

 

 

Phra Prang Yod Kloem Mafuang

 

 

 

 

 

 

 

 

 

 

 

물 위에 세워져 있는 수상 시장의 건물들이다.

 

 

 

 

 

 

 

참 테위 파고다 Cham Thewi Chedi 

 

람푼 지방의 모델로 알려진 Wat Kukut의 이 직사각형 탑은 치장 벽토로 장식된 라테라이트로 지어졌다고 한다. 

 

 

프라낭 참테위의 하리푼차이 시대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탑 주변에는 불상을 안치하는 아치가 있어 최대 5층으로

 

층당 12개의 불상이 쌓여 있다고 한다. 

 

 

 

살라 24 카타뉴 Sala 24 Katanyu

 

Thainess는 여러 민족의 사람들이 모인 데서 비롯된 것으로 Mon, Khmer, Laos, Yuan 및 Chinese 등 각자 자신의 문화를

 

혼합하여 공통된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한다.

 

 

특히 중국인들은 효도와 같은 종교적 신념에서 나타나는 미덕을 자녀에게 가르치는 경향이 있는데, 정직 인 仁 등 중국인의

 

가르침은 종종 정직의 상징인 관우와 같은 사람들이 배우고 숭배할 수 있는 신성한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한다. 

 

 

중국계 태국인들은 미덕의 상징으로 승려와 현자의 역사를 자손에게 가르치는 전통이 있었다고 하고~

 

 

 

 

 

 

 

몬돕 텝 비돈 Mondop Thep Bidon 

 

 

부처님의 건물은 불교도에게 중요한 장소인데, 대도시나 고대도시였던 공동체에서 유물을 모신 부도의 건설은 태국 및 주

 

변 국가의 영토에서 고대도시의 위엄과 거룩함을 위해 지어졌다고 한다.

 

 

 

 

 

 

 

유교관 - 공자각

 

방콕은 아유타야와 달리 지배 계급 사회에서의 결혼은 여러 세대의 중국인과 관련이 있었다고 한다. 

 

 

중국 문화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것들은 예술과 건축 측면에서 중국 예술의 결합에 반영되었고, 사람들이 읽고 배울 수 있

 

도록 중국 역사와 문학을 태국어로 번역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삼국지는 중요한 번역 문헌 중 하나로 이 이야기의 중요한 인물인 관우와 공자 등은 태국 사회의 문화 지도자로 특히

 

리더로 꼽힌다고 한다.

 

 

 

Dvaravati Buddha 이미지

 

드바라바티 불상은 나콘 파톰에서 발견된 드바라바티 예술인 좌불상을 모방하기 위해 만든 좌식 교수형 불상이라고 한다.

 

 

위락무다라를 나타내는 자세 또는 법을 나타내는 자세라고 한다.

 

 

 

 

 

 

 

무앙보란을 모두 돌아본 후 골프 카트를 반납하고 호텔로 돌아갈 채비를 한다.

 

 

그러려면 이곳에서 무언가를 타고 BTS역까지 가야만 하는데~

 

 

 

 

 

 

 

택시들이 세워져 있고 파고라에서 4~5명의 운전수가 쉬고 있었는데, 역까지 얼마냐고 물으니 대뜸 100밧이라고 한다.

 

어~허~~ 이게 아닌데~

 

 

이곳으로 올 때 택시를 타봤기에 요금이 얼마나 나올 줄 이미 알고 있는데 터무니없는 가격을 제시하는 거다.

 

때마침 이곳으로 들어오는 택시가 있어서 요금을 물어보니, 파고라에서 쉬고 있던 운전수들이 이구동성으로 100밧을 받아

 

야 한다고 으름장을 놓는다.

 

 

새로 들어온 운전수는 이곳 패거리들과는 상관이 없는 듯했지만 눈치를 보아가며 80밧까지는 가능하다고 제시를 한다.

 

그것도 안되지~~

 

 

사실 금액으로 따지면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다.

 

그냥 요구하는 대로 주고 택시를 탈까도 생각해 봤지만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횡포를 좌시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의 여행자들을 위해서라도~

 

 

그래서 무앙보란 입구의 대로에서 지나가는 택시를 잡아 타고 역으로 가기로 했다. 몇 걸음만 걸으면 되니까~

 

참고로 무앙보란과 역 사이의 택시 요금은 60밧이면 충분하다.

 

 

40밧을 우리 돈으로 개략 환산하면 1,600원 정도밖에 되지 않는 돈이지만 정당치 않은 돈은 지불할 수가 없었던 거다.

 

적선이라면 몰라도~

 

 

 

 

 

 

 

상의를 모두 벗은 공작을 탄 아름다운 처자가 배웅을 한다.

 

잘 있으슈~ 또다시 만날 날이 있으려나~?